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서울특별시

둘레길 도우미

도보 여행자의 약속

  1. 1. 여행을 위한 모든 준비를 스스로 합니다.
    서울두드림길 각 노선은 구간은 관광지가 아닌 우리 주변의 마을과 등산로, 숲길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미리 홈페이지를 통해 걷고자하는 노선을 잘 살펴보시고 시간, 거리, 주변 볼거리 등을 참고하여 도보여행을 계획하세요.
    휴대폰, 지도, 음용수 등 개인의 도보여행 상황에 맞는 준비물 꼼꼼히 챙기세요.
  2. 2. 가급적이면 2명 이상 함께 다닙시다.
    혼자 여행을 할 경우에는 주변 사람에게 행선지를 꼭 알려둡시다.
    너무 많은 인원이 함께하는 단체 도보여행은 자칫 주변 주민에게 불편을 줄 수 있습니다.
    걷기 여행은 호젓함 속에 그 참맛이 있기에 가족, 친구 등 5명 이내의 인원이 함께 하면 좋습니다.
  3. 3. 새벽과 야간 걷기는 자제해 주세요.
    새벽걷기는 주변 주민 생활에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너무 이른 걷기는 피해주세요.
    야간걷기는 주변상황이 잘 파악되지 않음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위험소지가 많습니다.
    일출과 일몰시간을 챙겨서 그 안에 걸어 주세요.
  4. 4. 주변 환경을 생각하는 도보여행 즐기세요.
    새지정된 노선으로만 도보여행을 즐겨주세요.
    서울의 등산로와 숲길에 무분별한 샛길이 많이 만들어지고 있답니다. 주변 농작물 및 열매는 눈으로 바라만 봐 주세요.
    공식 야영지가 없으니 야영 및 취사는 피해주시고, 개인이 사용하는 물품은 최대한 줄이고, 쓰레기는 반드시 되가져 가세요.
    약수터, 화장실, 대피소 등 공공시설물은 우리 이웃을 위해 깨끗이 사용해 주세요.
  5. 5.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접근하세요.
    대중교통 이용은 도보여행의 일부입니다.
    자유로운 걷기를 위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더 편리할 수 있습니다.
    각 노선별 세부 정보에 대중교통을 통한 접근방법이 게재되어 있고 지도와 같이 출력이 가능합니다.
  6. 6. 한 순간의 실수로 숲이 없어질 수 있어요.
    자그마한 불씨와 순간의 실수로 인해 숲 전체가 사라질 수 있고 산불로 훼손된 자연을 복원하는데 100년 넘게 소요됩니다.
    도보여행시 화기반입이나 흡연이 금지되어 있음은 물론이구요. 실화는 처벌대상이 됨을 명심하세요.
  7. 7. 안전사고의 책임은 이용객 몫입니다.
    서울두드림길에서의 도보여행 중 안전사고의 기본적인 책임은 이용객 몫입니다.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항상 유의해 주시고 노선에 위험요소가 있으시면 홈페이지에 글 남겨주시거나 대표번호로 전화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