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대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둘레길 소식

시민 소통마당 상세보기

서울둘레길에 대한 다양한 후기 및 의견을 올려주세요.

본 게시판에 게시하는 문의·건의는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는 경우에는 서울 특별시 응답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상업성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적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제목 8코스는 어찌 이리 불친절한지,,
작성자 임** 등록일 2020-09-18 조회 1177
첨부 번호 254
마지막 8코스 북한산을 걷고 왔습니다. 1코스에서 7코스까지 리본과 안내 팻말을 보며 친절함에 감탄하면서 잘 걸어왔습니다. 그런데 오늘, 8코스 흰구름길 시작점에서부터는 영 리본 보기가 힘들었고 (하지만 대충 감을 잡으면서 걸을 수 있었는데) 화계사에서 올라가는 산길에는 리본이 숨어 있어 보이지 않았고 한참 올라가다 아무런 팻말도 없어 다시 내려와야했습니다. 끝까지 내려와서 보니 힘들게 리본이 숨어 있더군요. 화계사 밑 갈림길에는 아무런 표지 없었구요. 흰구름길 끝지점 손병희 선생 묘역을 지나 나오니 아래로 가라는 둘레길 팻말이 나오더군요. 북한산 둘레길 표시가 계속 나오고, 역을 지나선 둘레길 리본이 나와서 따라 걸었더니 백운천 옆으로 해서 아까 내려왔던 그곳으로 나와 한바퀴 뺑 돈 셈이 되었습니다. 8코스는 왜 이리 불친절한지요. 제 불찰도 있었지만 8코스에서는 오늘 뿐만 아니라 몇 번이나 길을 잃고 헤맸습니다. 다른 코스에서는 그리도 친절하게 리본이 나타나더니만 이 코스에선 갈림길에서도 아무 표식도 없고.
▽이전글 서울둘레길 가을걷기 행사 접수 완료 여부는 어떻게 확인 합니까?
목록 답변 수정 삭제

메뉴 닫기